기관소개
문화공간
한국의집은 1957년 국내외 귀빈을 위한 영빈관으로서 한국의 전통문화와 아름다움을 소개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대대적인 개·보수와 생생한 역사의 현장을 거쳐 현재 한국의집은 한국의 아름다운 전통문화를 보존 및 보급하기 위한 고품격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전통한식, 전통예술공연, 전통혼례 등이 운영되고 있으며 비즈니스 행사나 촬영 등을 위한 대관장소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정식
한국의집 한정식은 조선왕조 궁중 및 반가음식을 기반으로 한 한정식 코스로 다채로운 한식을 고급스럽고 모던한 상차림으로 선보입니다. 고풍스러운 한옥에서 품격 있는 한식의 향연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전통다과
고호재(高好齋)는 ‘옛 것을 좋아하는 이들의 집’이란 지닌 한국의집 프리미엄 궁중다과 브랜드입니다. 1인 소반에 정성스레 차려낸 전통차와 제철 재료로 빚은 떡, 한과 등의 다과상과 함께 일상의 달콤한 여유를 즐겨보세요. 도심 속 한옥의 정취와 함께 전통다과의 깊은 맛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전통예술공연
1981년 창단한 국가유산진흥원 소속 예술단은 전 세계를 누비며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려온 국내 최고 수준의 전통 무용단입니다. 오랜 역사만큼이나 다채로운 공연 레퍼토리와 독보적인 기량으로 압도적인 예술무대를 선보입니다.
시설대관
한국의집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코리아 유니크 베뉴(Korea Unique Venue)입니다. 고유의 헤리티지를 보유한 한국의집은 한옥, 한식, 전통공연 등 다양한 문화유산 콘텐츠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특별한 행사에 품격과 의미를 더합니다. 비즈니스 모임 장소뿐만 아니라 영화, 드라마, 유튜브 등 다양한 목적을 위한 촬영장소로도 자주 이용되며, 패션잡지, BTS 빌보드 매거진 커버 촬영도 이루어진 바 있는 촬영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통혼례
한국의집은 남산 자락에 자리 잡은 명당이자 백년가약의 명소로 1982년부터 전통 혼례를 시행해 왔습니다. 우리 고유의 절차와 격식을 그대로 재현해 품격과 예를 더한 전통혼례는 물론 리마인드 혼례, 은혼식, 회혼례 등 약식으로 치러지는 스몰웨딩, 신랑과 신부의 개성을 담은 셀프 혼례까지 평생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