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소식

보도자료

AI 챗봇 도입을 통한 일하는 방식 개선 추진(20240607)
작성자 : 안인영 작성일 : 2024-06-07 조회수 : 178

AI 챗봇 도입을 통한 일하는 방식 개선 추진

국가유산진흥원, ‘2024년 디지털서비스 이용확산사업최종 선정


국가유산진흥원(원장 최영창)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추진하는 2024년도 디지털서비스 이용확산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공모 사업은 민간 클라우드 기반의 혁신적 디지털 서비스를 공공부문에 도입하여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기 위한 사업으로, 선정 기관에 민간 클라우드 도입에 필요한 초기 이용료와 구축비 등을 지원한다. 국가유산진흥원은 최대 2억 원의 지원금을 받아 AI 챗봇 도입을 통한 주요 업무의 일하는 방식 개선을 추진할 예정이다.

 

국가유산진흥원은 국가유산의 전승보급활용을 위한 국가유산청 산하 기관으로, 궁능을 활용한 문화유산활용사업과 무형유산의 전승보급을 위한 공연전시체험, 콘텐츠 활용 및 보급, 음식혼례문화상품 등 전통생활문화를 보급하는 것은 물론, 매장유산 발굴조사와 국제협력지원까지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업무의 범위가 광범위한 특성이 있어, 규 임인사발령 등 새로운 업무에 있어 직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AI 챗봇 도입을 통한 시스템을 구축하여 내부 사용자의 업무 효율을 증대시킬 계획이다.

 

해당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심정택 데이터활용실 데이터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기관 내부에 흩어져 있는 정보를 모아 한눈에 안내하는 시스템을 AI 챗봇을 활용하여 구축하고자 한다.”, “실시간 업무처리가 가능한 환경을 구축하여 기관의 업무 효율성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의미를 밝혔다.


첨부파일 : [국가유산진흥원] AI 챗봇 도입을 통한 일하는 방식 개선 추진(240607).hwp(48 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