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새소식

국가유산 양산 통도사에서 '나'를 찾아가는 힐링 프로그램(20240527)

등록일 : 2024-05-27

조회 : 250

국가유산 방문코스 <산사의 길> 거점,

양산 통도사에서 ‘나’를 찾아가는 힐링 프로그램


‘산사에서 나를 찾다’ 프로그램 5월 29일(수) 14시 인터파크티켓 예매 시작


산사에서 나를 찾다


국가유산청(청장 최응천)과 국가유산진흥원(원장 최영창)이 함께 추진하는 2024년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 특별 기획 프로그램인 

<산사에서 나를 찾다>가 오는 6월 14일부터 22일까지 통도사(경남 양산)에서 개최된다.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국가유산 방문코스’는 대한민국의 세계유산 및 인류무형유산을 중심으로 10개의 길과 76개의 거점으로 구성된 

국가유산 중심의 여행코스이다. ‘산사의 길’에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되어 있는 7개의 산사가 포함되어 있으며, 그 중 <산사에서 나를 찾다>는 ‘통도사(通度寺)’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산사에서 나를 찾다>는 양산 통도사에서 반나절을 머물며 ‘나만의 여행’을 주제로 온전히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명상과 수행, 산책 등 사색하고 휴식할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산사에서 나를 찾다>는 지난해 처음 진행되었는데,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은 서울역에서 시작된다. 서울역에서 기차를 타고 울산(통도사)역에 하차한 후 통도사로 이동한다. 

‘불소원(佛笑園)’에 마련된 특별한 공간에서 수행과 성찰의 시간을 가진다. 이어 통도사 스님과 함께 명상 시간을 가진 뒤 무풍한송길을 산책한다.


올해 진행되는 <산사에서 나를 찾다>프로그램에는 전년보다 통도사에서 머무는 시간을 늘리고 공양(식사) 시간을 추가하여

‘대한민국 3대 사찰’ 중 하나로 꼽히는 통도사를 참여자들이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의 내용을 보완했다.


<산사에서 나를 찾다> 프로그램은 오는 29일 오후 2시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선착순 예매 가능하며, 참가비는 1인당 30,000원이다.

프로그램은 오는 6월 14일부터 22일까지 매주 금, 토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이 진행하는 다양한 ‘국가유산 방문코스 거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방문 캠페인 누리집(kh.or.kr/visit) 및 공식 인스타그램(@visitkoreanheritage)에서 확인할 수 있다.